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09:09 (목)

본문영역

FMD 식단, 건강개선 효과 실제로 있는 것으로 나타나

FMD 식단, 건강개선 효과 실제로 있는 것으로 나타나

  • 기자명 김수연 기자
  • 입력 2019.01.21 00: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스페셜')
(사진='SBS 스페셜')

[서울시정일보 김수연기자] 'SBS 스페셜'이 간헐적 단식의 'FMD 식단'을 소개했다.

20일 방송된 'SBS 스페셜'에서는 '2019 끼니반란' 2부 '먹는 단식, FMD의 비밀' 편을 방송했다. 단식모방식단 FMD(Fasting-Mimicking Diet)는 몸은 단식한다고 느끼지만, 세포에 영양분 공급을 계속하는 방법이다.

굶어야 단식이라는 편견을 깬 새로운 단식법이 등장했다. 타임지가 선정한 영향력 있는 건강 전문가 50인에 선정 된 미국 남캘리포니아(USC) 대학의 발터 롱고 박사가 내놓은 방법이다.

많이 먹어 병이 생기는 시대 가운데 롱고 박사는 장수와 질병의 예방법으로 단식을 추천했고, 안전하게 단식 효과를 내는 방법으로 FMD(Fasting-Mimicking Diet) 단식모방식단을 개발해 냈다.

한 달에 5일 800~1100kcal로 구성된 식단으로 우리 몸을 단식하는 것으로 착각하게 만드는 방법이다. 실제로 전 세계 다양한 의료기관에서 FMD 효과를 임상시험 중이다. 요리하는 의사 정양수 셰프는 FMD를 한국식으로 변형해 보았다. 그리고 장진석 비뇨의학과 의사 부부가 직접 체험해 보았다.

한국식 FMD 식단을 체험한 장진석 의사는 "체중과 허리둘레 이런 게 너무 드라마틱하게 개선 되는 걸 보고서 사실 좀 놀랐다"라며 건강 개선 효과까지 체험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실제로 장진석 의사는 한국식 FMD 식단을 5일 동안 도전한 다음, 체중은 4.1kg가 빠지고 허리둘레는 3cm가 줄었으며 조금 높았던 최고 혈압도 16mmHg가 줄어 정상수치가 됐다. 그 밖에도 혈당, 케톤 등 건강개선 효과가 실제로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