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16:18 (목)

본문영역

샤이니 '링딩동' 가사 어떻길래?

샤이니 '링딩동' 가사 어떻길래?

  • 기자명 송채린 기자
  • 입력 2019.01.19 20: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N '놀라운 토요일')
(사진=tvN '놀라운 토요일')

[서울시정일보 송채린기자] '놀라운 토요일'에서 샤이니 '링딩동' 가사가 출연진을 멘붕에 빠뜨렸다.

19일 저녁 방송된 tvN '놀라운 토요일'에서는 수능 금지곡의 원조로 꼽히는 샤이니의 '링딩동'이 첫 번째 문제로 출제됐다.

이날 키가 자리를 비운 덕에 샤이니 '링딩동' 문제가 출제될 수 있었다. 문제의 가사는 샤이니 멤버 키, 민호가 부르는 '링딩동' 랩 파트로, 정답 가사는 "난 착하디 착한 증후군이 걸린 너를 이해 못 하겠다. 넌 가끔씩 그런 고정 이미지를 탈피 일탈해 봐 괜찮다"였다.

멤버들은 혼돈에 빠졌다. 샤이니 팬클럽 '샤이니월드'였다는 혜리가 발군의 실력을 발휘해 앞 부분의 가사 절반 이상을 맞췄다. 특히 멤버들이 헷갈리던 어미를 정확히 맞춰 정답에 가까워졌다.

혜리는 문제로 출제된 가사 중 뒷부분 파트가 키라는 말에 "그러니까 안 들린다"고 비난했다. 박나래 역시 "와서 들어보라고 그래라"라며 그동안 쌓였던 비난을 토해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샤이니의 '링딩동'은 2009년 10월 발매한 세 번째 미니앨범 '2009, Year Of Us'에 수록된 타이틀곡으로 독특한 제목, 강하고 중독적인 사운드로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곡이다.

'링딩동' 가사에는 이성에게 자신도 모르게 빠져드는 상황을 '나 왜이래'라고 하소연하듯 고백하는 내용이 담겨있으며, 사랑에 빠진 순간을 머릿속에서 벨이 울린다는 만화 같은 상상력으로 풀어내 '링딩동(Ring Ding Dong)'으로 표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