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2:40 (금)

본문영역

유승준, "솔직하게 노래 부르려고 노력했다"

유승준, "솔직하게 노래 부르려고 노력했다"

  • 기자명 송채린 기자
  • 입력 2019.01.18 19: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앨범 재킷)
(사진=앨범 재킷)

[서울시정일보 송채린기자] 가수 유승준이 12년 만에 한국에서 새 앨범을 발매했다.

유승준은 18일 정오 국내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보 '어나더 데이'를 전격 공개했다. 당초 지난해 11월 발매 예정이었지만 컴백 관련 여론 악화로 약 두 달간 지연됐다.

새 앨범의 프로듀싱은 가수 H-유진이 맡았으며 동명의 타이틀곡을 비롯해 '플리즈 돈트 노우'(Please Don't know), '캘리포니아', '라타타'(Rat-a-tat-)' 등의 총 4곡이 담겨 있다. 유승준의 앨범은 지난 2007년 발매했던 리버스 오브 YSJ'(Rebirth of YSJ) 이후 12년 만이다.

유승준은 이날 새 앨범 발매와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그는 "음악이 나오기까지 수고해주신 고마운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라며 "저를 믿어주고 응원해 주고 기다려주신 팬 여러분께 이 노래를 바친다. 그전에 불렀던 어떤 노래보다 더욱 솔직하게 부르려고 노력했다. 가사 한마디 한마디가 제 삶이고 고백"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승준은 1990년대 중후반 국내 남자 솔로가수로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2002년 군 입대 시기가 다가오자 미국 시민권을 선택해 병역회피 논란이 일었다. 병무청은 출입국관리법에 따라 입국금지 조치를 내렸다. 유승준은 국내 컴백을 위해 LA총영사관에 비자발급거부취소 소송을 냈지만 두 번 모두 패소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