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설 연휴 반려견은"서초동물사랑센터"에 맡기세요

설 연휴 반려견은"서초동물사랑센터"에 맡기세요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9.01.18 19: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초구

[서울시정일보] 서울 서초구는 설 연휴기간 반려견으로 인해 고향을 찾지 못한 가구를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연휴기간인 5일동안 "설연휴 반려견 돌봄 쉼터" 를 운영한다.

반려 동물문화의 확장과 1인 가구의 급격한 증가로 반려견이 일상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꾸준히 늘고 있고, 이에 따라 각종 제반시설에 대한 요구도 끊임없이 커져가고 있는 현실이다.

서초구는 이러한 상황을 반영해 금년도 설연휴가 5일동안 길게 이어짐을 감안해 ‘민족대이동’의 설 명절을 앞두고 반려견 보살핌으로 인해 고향을 찾지 못하는 주민에게 설 연휴를 친지와 함께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최장 5일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명절 연휴 급증하는 유기견 발생을 방지하고 장시간 집을 비울 경우 이용하는 민간 보호시설을 이용하는데 과다비용 부담으로 명절을 포기하는 이들을 위해 마련했다.

반려견 돌봄 쉼터의 운영은 "서초동물사랑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신청 우선순위는 유기동물 입양가구 및 저소득층 가구 순이다.

한편, 펫시터는 관련 지식을 갖춘 경험이 풍부한 전공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질병·부상 등 응급상황 발생시 당직 동물병원에 인계해 조치할 예정이다.

반려견 돌봄 쉼터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초동물사랑센터 또는 지역경제과 동물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