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3 09:24 (화)
실시간

본문영역

서울의 DMZ, 우이령길 걸으며 봄을 만끽하세요

서울의 DMZ, 우이령길 걸으며 봄을 만끽하세요

  • 기자명 황권선
  • 입력 2011.05.11 15: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구 5. 14(토) 오전 9시 우이령길서 한마음 걷기대회 개최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피톤치드가 가득한 우이령 숲길에서 가족과 함께 자연을 즐기며 건강도 챙길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5. 14(토) 북한산 우이령길 일대에서 『2011 강북구민 한마음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40년 넘게 일반인 출입이 통제되어 수려한 자연환경과 건강한 생태계를 보존하고 있는 우이령길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구민 건강과 화합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특히 대회가 열리는 우이령길은 서울에서 드물게 울창한 숲과 흙길의 감촉을 느낄 수 있어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대회 구간은 집결지인 우이동 교통광장 공영주차장을 출발, 우이령 정상에서 돌아오는 왕복 6km 구간으로 완만한 경사로로 이루어져 있어 여성이나 아이, 어르신들도 부담없이 걸을 수 있다.
이날 대회는 오전 9시 태권도, 체조 등 식전 시범 공연을 시작으로 번호표 배부, 개회식, 몸풀기 스트레칭을 거친 후 진행요원을 따라 우이령길로 출발하게된다. 참가자들은 흙길이 전해주는 따뜻한 감촉을 느끼며 울창한 숲과 야생 동식물 등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숲이 내뿜는 피톤치드로 삼림욕을 즐길 수 있다.

정상에서는 별도의 통제없이 자연스럽게 출발지점으로 내려오면된다. 넉넉하게 3시간 정도면 걷기를 마칠 수 있다. 이날 대회는 참가 신청이 필요 없으며 시간에 맞춰 간편한 복장에 운동화나 등산화를 신고 오면 된다. 단 번호표가 없으면 입산이 통제되므로 반드시 번호표를 받아 착용해야한다. 참가자들에겐 물과 간식, 사은품 등이 지급된다.
한편 우이령길은 강북구 우이동에서 경기도 양주시를 잇는 6.8km의 비포장 흙길로 지난 1968년 1.21사태시 북한 특수부대원의 침투로로 이용된 후 민간인 출입이 통제, 서울 근교에 있으면서도 오랜 시간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아 산림과 자연 생태계가 잘 보존된 곳으로 평가 받고 있다. 2009년부터는 하루 1,000명씩 예약제로 탐방이 가능하며, 최근 북한산 둘레길 코스에 포함되어 많은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강북구청 문화체육과 관계자는 “이날 우이령길에 오시면 아름다운 자연 생태를 즐기며 건강도 챙기실 수 있을 것”이라며“따뜻한 봄날 가족과 함께 오셔서 자연이 주는 선물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