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공직 채용의 모든 것,공직채용박람회 개막

공직 채용의 모든 것,공직채용박람회 개막

  • 기자명 황권선기자
  • 입력 2011.05.11 14: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 12(목)~14(토) 3일간 코엑스 1층 전시관(B1 Hall)에서 개최

공직에 관한 모든 채용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2011 공직채용박람회󰡕가 5월 12일(목) 서울 코엑스 1층 전시장(B1 Hall)에서 개막된다. 이번 박람회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개최되며, 중앙행정기관, 헌법기관, 지방자치단체, 지방공기업 등 총 60개의 정부기관이 참여하는 범정부적 규모의 행사로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에 가면 공직채용의 모든 것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5 7 9급 공채시험을 비롯한 경찰 소방 군인 등 정부기관에서 선발하는 모든 종류의 공무원시험에 대한 정보를 한 자리에서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는 공무원 시험에 관심있는 학생을 비롯한 일반국민 누구나 참여하여 무료로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며 공직채용에 관한 종합적 안내 부스 및 각 기관별로 설치된 부스에서 시험 절차와 자격 등에 관한 상세한 안내를 받고, 직종별 시험에 대해서도 비교해 보고 본인의 적성에 맞는 분야를 찾아볼 수도 있다. 특히, 금년에 처음으로 도입, 시행되는 󰡔민간경력자 5급 일괄채용시험󰡕 제도에 대해서 구체적인 응시 자격요건 및 시험절차 등에 대해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공직에 적합한 적성을 갖추었는지 자가진단해 보는 "공직적성검사", 수험생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PSAT의 대표 예제를 풀어보고 합격생으로부터 공부 방법에 대해 듣는 “PSAT 예제풀이” 및 1:1 모의면접, 선배공무원과의 대화 등 공직시험을 준비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채용서비스가 제공된다.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은 “이번 박람회는 정부가 적극적으로 인재를 찾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정부가 국민들에게 한발 더 다가가고, 국민들이 공직과 공무원에 대해 이해를 높여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공직에 뜻이 있는 분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찾고, 자신의 미래와 진로에 대해서 고민해 보는 귀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박람회 개최 취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