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제7회 홍천강 꽁꽁축제 신규 프로그램 풍성

제7회 홍천강 꽁꽁축제 신규 프로그램 풍성

  • 기자명 이창호 기자
  • 입력 2019.01.11 13: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낚시터, 어린이 체험교실, 컬링장 등 큰 호응

▲ 홍천군

[서울시정일보] 제7회 홍천강 꽁꽁축제가 연일 방문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올 해부터 운영하는 신규 프로그램이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우선 실내낚시터를 조성, 강한 바람을 피해 낚시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상대적으로 추위에 약한 아이들을 둔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아이들은 실내에서 부모와 함께 인삼송어를 눈으로 직접보고 잡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실내낚시터 이용료는 9,000원으로 매표소에서 현장 발권 후 이용하면 된다.

또한 올 해부터 금, 토요일에 한해 야간낚시를 실시하여 직장인과 홍천에서 숙박하는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주 첫 시행에도 불구하고 약 500여 명이 참여하여 밤낚시도 즐기고 주변에 설치한 LED를 배경으로 사진촬영도 하며 축제의 묘미를 만끽했다. 야간낚시의 경우 금액에 상관없이 관내 업체 영수증을 제시하면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무료로 진행되는 어린이 직업체험장도 아이들로 북적이고 있다. 총 5동의 직업체험관을 운영 중이며, 평소 동경하던 소방관, 승무원, 과학수사대 등의 유니폼을 입고 제법 진지한 태도로 체험에 임하는 아이들의 모습에 부모들은 흐뭇한 미소를 지으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현장 접수 후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다.

무료썰매장 한 편에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최고 인기종목인 컬링장을 자체 제작하여 관광객들에게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컬링장은 상시 운영되며 1일 2회 깜짝이벤트를 진행하여 미니 스톤을 굴려 과녁 안에 넣으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돌림판 돌려 인삼송어 나눔 이벤트, 시장 초대가수 공연, 홍천골목시장 투어 등 신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볼거리, 체험거리를 풍성하게 구성했다.

홍천문화재단 전명준 대표이사는 “인기 있는 기존 프로그램은 보완하고 매년 신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관광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대한민국 대표 건강 놀이터 홍천에서 다양한 경험과 추억을 쌓고 돌아가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7회 홍천강 꽁꽁축제는 20일까지 강원도 홍천강변에서 열리며, 축제에 관한 문의는 전화로 된다. 프로그램 및 이용요금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홍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