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정호근 자녀 사망,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나

정호근 자녀 사망,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나

  • 기자명 김수연 기자
  • 입력 2019.01.09 15: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사진=MBC)

[서울시정일보 김수연기자] 배우 출신 무속인 정호근이 자녀 사망 이후 무속인의 길을 택했다고 고백했다.

지난 8일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는 무속인으로 새 삶을 사는 정호근의 인생 이야기가 공개됐다. 정호근은 "사람의 인생은 알다가도 모른다"면서 지난 2015년 내림굿을 받으며 무속인의 삶을 선택한 이유를 설명했다.

정호근이 무속인이 된 결정적 계기는 자녀들의 사망. 미숙아로 태어난 큰 딸은 27개월 만에 세상을 떠났고 막내아들은 3일 만에 하늘의 별이 됐다. 그는 무속인이 된 이후에 아이들의 죽음을 받아들였다.

정호근 자녀 사망에 대한 심경을 털어놓으며 "자식은 가슴에 묻는다고 하더라. 옛 어른들 말씀을 들었을 때 '가슴에 묻는다는 표현이 뭐야?'라고 생각했다. '이런 거구나. 그런데 왜 그런 일이 내게 있지? 왜 내게 생겼지? 내가 전생에 너무 많은 죄를 지었나?' 별의별 생각을 다 했다"고 전했다.

이어 "그런데도 불구하고 보고 싶다. 큰딸 아이도 그렇고 우리 막내 아들도 그렇고"라며 자녀를 잃은 아픔을 드러내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정호근은 "내가 한복을 입고 방울을 흔들고 영적인 기운을 느끼며 사람들에게 상담하리라고 상상을 해봤겠나. 집안 대대로 신령님을 모셨는데 나한테까지 줄기가 내려올 줄 몰랐다"고도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