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종철 폭행 CCTV 공개, 다짜고짜 가이드 얼굴 때려

박종철 폭행 CCTV 공개, 다짜고짜 가이드 얼굴 때려

  • 기자명 김수연 기자
  • 입력 2019.01.09 09: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뉴스데스크)
(사진=MBC 뉴스데스크)

[서울시정일보 김수연기자] 경북 예천군의회 박종철 부의장이 해외 연수를 갔다가 현지 가이드를 폭행해 물의를 빚고 있는 가운데 현장 CCTV 영상이 공개됐다.

박 부의장은 "때린 게 아니라 손톱으로 긁었다"고 해명했지만 영상 속 박 부의장은 주먹으로 얼굴을 가격하는 장면이 고스란히 담겨 파문이 예상된다.

MBC 뉴스데스크는 8일 캐나다 토론토 현지 관광버스 안에 설치된 CCTV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 따르면 지난달 23일 박 부의장은 버스 뒷좌석에 누워있다가 갑자기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앉아 있는 가이드에게 다가가 다짜고짜 얼굴을 오른쪽 주먹으로 때린다.

당황한 가이드는 몸을 숙이고 얼굴을 가린 채 고통스러워한다. 박 부의장은 가이드의 팔을 비틀기도 했다. 이형식 의장이 뒤늦게 박 부의장을 제지했지만 박 부의장은 이 의장을 되레 밀어버렸다. 가이드는 안경이 부러져 얼굴에 피를 흘리면서 911에 신고했다.

가이드는 약 4분간 폭행을 당했고, 응급실로 이송돼 얼굴에서 안경 파편을 꺼내는 등 치료를 받았다. 박 부의장은 사건 당시 술을 마시지 않았고, 주먹으로 때린 게 아니라며 부인한 바 있다. 그러나 CCTV 영상이 공개되면서 박 부의장의 거짓이 드러나게 됐다.

한편 경찰은 미국 현지에 있는 가이드로부터 피해 진술을 받는 한편, 연수에 참가한 군의원들을 상대로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