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하연수 전범기논란 해명 "내 소관이 아니다"

하연수 전범기논란 해명 "내 소관이 아니다"

  • 기자명 송채린 기자
  • 입력 2019.01.08 14: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연수 인스타그램)
(사진=하연수 인스타그램)

[서울시정일보 송채린기자] 하연수 전범기 논란이 이목을 끌고 있다.

하연수는 8일 오전 서울 종로구 팔판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그대 이름은 장미'(감독 조석현) 인터뷰에서 영화와 함께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하연수는 전범기 논란에 대해 "불편하게 보였을 수도 있겠지만, 결론적으로는 욱일기가 아니었기 때문에 숨고 부끄러워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하연수는 "나는 당연히 한국을 좋아하고, 기부도 하고, 봉사도 하고 기본적인 소양은 지키고 있다. 때문에 사진 한 장으로 나라는 사람 전체가 평가 되어져야 한다는 것이 안타깝지만 그건 내 소관이 아니다"라고 했다.

하연수는 지난해 7월 30일 인스타그램에 러시아 여행 사진을 게재했다. 논란이 된 게시물은 하연수가 러시아 서커스장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이다. 일부 누리꾼들은 하연수 뒤에 있는 그림 배경이 욱일기를 연상한다고 지적했다.

하연수 전범기논란에 대해 그녀는 "서커스장 포토존 패턴이 집중선 모양이라 그렇다. 저도 민감하게 생각하는 부분이라 채도를 낮춰서 올렸다. 원래는 새빨간 색이다"라고 해명했다.

하지만 누리꾼들의 지적은 이어졌고 결국 하연수는 "집중선 모양 자체로 심각한 논란이 된다면 삭제하겠다"라며 사진을 삭제했다.

욱일기는 일본 제국주의를 상징하는 깃발이다. 일본의 국기인 일장기의 붉은 태양 주위에 욱광(旭光)이 퍼져나가는 모양을 덧붙여 형상화한 일본의 군기(軍旗)다. 일제의 전범(전쟁의 범인)들이 만들고 사용해 '전범기'라고도 불린다.

한편 하연수가 출연하는 '그대 이름은 장미'는 지금은 평범한 엄마 홍장미(유호정) 앞에 한 남자가 나타나 그녀의 감추고 싶었던 과거가 '강제소환' 당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코미디 영화다. 16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