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움직이는 휴지통에 깨끗해지는 종로거리

움직이는 휴지통에 깨끗해지는 종로거리

  • 기자명 임재강 기자
  • 입력 2013.06.04 15: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 이동접이식 휴지통 추가 설치 운영

이동접이식 휴지통 (재활용 마대, 일반폐기물 종량제봉투)
[서울시정일보 임재강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종로를 찾는 많은 내외국인의 편의와 행사 시 넘쳐나는 쓰레기의 해결방안을 위해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에『이동접이식 휴지통』70개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종로구 내에는 기존의 분리수거형 휴지통 84개소와 이동접이식 휴지통 4개소가 설치되어 있었지만 유동인구가 많은 종로의 넘쳐나는 쓰레기를 감당하기에는 역부족이어서 지난해 5월에 이동접이식 휴지통을 추가 설치했다.

설치 장소는 종로구 주관 행사장을 비롯하여 ▲삼청동길 ▲북촌한옥마을 ▲북한산 국립공원 ▲광화문 ▲윤동주문학관 ▲팔각정 ▲대학로 ▲창경궁로 ▲낙산공원 주변길 ▲청계천 ▲낙원동 다문화거리 등 다중이용 장소와 골목길 등이다.

운영 시간은 공휴일(임시 공휴일 포함)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이며, 인사동길은 평일에도 운영된다.

종로구는 이동접이식 휴지통 설치 시 환경미화원도 함께 배치하여 쓰레기를 수시로 수거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종로구에서 운영하고 있는 휴지통은 분리수거형과 이동접이식으로 2가지 종류가 있다.

분리수거형은 버스정류장 등의 가로변에 고정 설치되어 지정된 담당자가 1일 4회 이상 수거 및 세척을 하며, 이동접이식은 고정 설치가 아니라 접어서 이동할 수 있도록 고안되어 공간 효율성이 높다고 평가되고 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이동접이식 휴지통이 시민과 관광객 불편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쓰레기 수거를 위해 구 주관 행사에는 명품지원반, 무단투기 단속반, 각 구역의 작업반이 총출동하고 있다. 앞으로도 깨끗한 종로거리를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