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신세돈 교수, 김상조 위원장 몰아붙였다

신세돈 교수, 김상조 위원장 몰아붙였다

  • 기자명 김수연 기자
  • 입력 2019.01.03 03: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TBC)
(사진=JTBC)

[서울시정일보 김수연기자] 김상조 위원장과 신세돈 교수가 소득주도성장에 대한 각자의 입장을 말했다.

2일 방송된 JTBC '뉴스룸' 신년특집 대토론 '2019년 한국 어디로 가나'에서는 김상조, 유시민, 신세돈, 김용근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과 신세돈 숙명여대 경제학과 교수는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성장으로 내세운 최저임금정책에 대해 토론을 펼쳤다.

신 교수는 "정부의 소득주도성장이 근로자 성장으로 치우쳐있다. 자영업자를 소외했다. 앞으로는 자영업자, 일용직, 임시직 이런 분들도 대한민국 국민이기 때문에 근로자 외 사람들에게 혜택을 줘야한다"며 정부의 정책을 비판했다.

이에 김 위원장은 "소득주도성장이 최저임금정책만으로 이뤄진 건 아니다. 최저임금정책은 노동자를 대상으로 주로 한 것인데 좋아진 부분도 굉장히 많았다. 정부도 부족한 점을 잘 알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정부의 대책이 세심하지 못한 건 인정한다. 지금도 열심히 보완하고 있고 소통하는 중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세돈 교수는 기재부가 내놓은 올해 경제정책방향 보고서를 두고 김상조 공정위원장을 몰아붙였다. 신 교수는 토론회에서 해당 보고서를 다 필사했다면서 내용이 부실하다고 비판했다. 또 구체적인 방안이 포함돼 있지 않다며 김상조 공정위원장을 향해 "똑바로 하라"고 소리쳤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