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작가 모십니다” 서울시, 새해 시청 하늘광장갤러리 전시작가 공모

“시민작가 모십니다” 서울시, 새해 시청 하늘광장갤러리 전시작가 공모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8.12.28 14: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작가 모십니다” 서울시, 새해 시청 하늘광장갤러리 전시작가 공모

[서울시정일보] 서울시는 28일부터 오는 2019년 1월 24일까지 ‘2019 서울시청 하늘광장 갤러리 전시작가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공모는 도시재생, 기후환경, 다문화 등 서울이 갖고 있는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주제로 한 예술작품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선정된 작가는 오는 2019년 3월부터 12월까지 하늘광장갤러리 공모선정작 기획전시에 참여하게 된다.

본 공모는 지역·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8일부터 내년 1월 24일까지 공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 공간계획서 및 작품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작에게는 약 2개월의 전시공간 제공 및 작품 운송·설치비가 지원되며, 전시 홈페이지, 페이스북 및 포스터, 리플릿 등 온·오프라인 매체를 적극 활용하여 전시 홍보도 지원받게 된다.

하늘광장 갤러리는 220㎡ 규모의 전문 전시공간으로 서울광장을 조망할 수 있는 본관 8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9층의 카페와 함께 ‘도심 속 힐링공간’으로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2019년이 6번째 전시작가 공모이며 지금까지 총 28팀의 예술가들과 서울 주제의 개성 있는 예술작품을 선보여왔다.

한편, 서울시에서는 1층 로비의 시립미술관 소장품 등 청사 내 설치되어 있는 숨어있는 예술작품을 가족과 함께 더욱 쉽게 감상할 수 있도록 방학기간동안 작품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1월 둘째주부터 매주 월, 화, 수요일에 운영하며, 1월 중 총 12회 진행할 예정이다.

신종우 서울시 총무과장은 “6년 차로 접어든 올해 작가공모에서는 전시공간의 활용도를 더욱 높여 공간 자체가 작품이 될 수 있도록 차별화할 계획이며, 시청사를 찾는 국내·외의 많은 관광객들이 서울에 대해 더욱 재미있고 새로운 시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열정적인 예술가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