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9년 기해년 황금돼지의 해 구민의 건강과 행복기원...서울 ‘중랑 해맞이 행사’ 개최

2019년 기해년 황금돼지의 해 구민의 건강과 행복기원...서울 ‘중랑 해맞이 행사’ 개최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8.12.27 12: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랑구

[서울시정일보] 서울 중랑구가‘2019 기해년 황금돼지의 해’를 맞아 오는 2019년 1월 1일 오전 7시 봉화산 정상에서‘중랑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봉화산은 신내동·묵동·중화동·상봉동에 걸쳐있는 중랑구를 대표하는 산으로 옹기테마공원, 물놀이터, 둘레길 및 봉수대 등이 자리하고 있어 사계절 주민들이 많이 즐겨 찾는 곳이며, 해맞이 행사장인 봉화산 정상은 용마산의 일출은 물론 중랑구 전역과 남산, 한강 이남지역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일출 명소이기도 하다.

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주민과 함께 새해 첫 일출을 감상하며, 새롭게 시작된 민선7기 구의 발전과 구민의 건강·행복을 기원하자는 의미로 마련된 자리로 다양한 문화공연과 부대행사가 함께 한다.

이 날은 7시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7시 40분경부터 본행사인 새해 구민 행복·건강 기원 퍼포먼스가 진행되며 이 날 일출 예정시간인 8시경에 소망풍선 날리기가 진행된다. 그 외에 부대 행사로 ‘체험·전시’,‘해맞이 포토존’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먼저‘새해맞이 공연’에는 신명나는 사물놀이와 새해 행복기원 비나리, 구민의 희망을 담은 전통 민요단 공연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문공연팀이 흥겨운 공연을 선보인다.

‘새해 구민 건강·행복 퍼포먼스’는 만세삼창 희망의 축포 터트리기, 봉수대 메시지 애드벌룬 띄우기, 소망 풍선 날리기 등이 진행된다. 소망 풍선 날리기에 사용되는 풍선은 환경을 오염시키는 고무풍선이 아닌 자연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풍선을 사용한다.

‘체험·전시존’에서는 봉수대 소원지 적기, 새해 희망하는 새로운 중랑 이야기, 전시 중랑구 명소 소개, 새해의 운세를 재미로 풀어보는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한층 재미를 더해줄 전망이다.

마지막으로‘해맞이 포토존’에서는 2019년 한해의 앞길이 환하게 밝혀지기를 염원하는‘LED 청사초롱 길’, 기해년의 상징인 돼지인형 코스프레 연기자와의 포토존 등도 마련된다.

더불어 봉화산 정상과 망우산 사색의 길 삼거리에서는 새해맞이 복떡 및 차 나눔 행사도 진행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해맞이 행사를 통해 주민 분들이 기해년 한 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에너지를 충전해 가길 바란다”며 “2019년 한 해도 모든 주민이 행복한 중랑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