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교사 협박 사망, 무슨 일인가 보니

교사 협박 사망, 무슨 일인가 보니

  • 기자명 송채린 기자
  • 입력 2018.12.26 13: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찰청 페이스북)
(사진=경찰청 페이스북)

전남 장성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은 교직원이 한 교사로부터 협박을 당한 정황이 드러났다.

지난 25일 전남 장성경찰서와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고교 교무행정사로 일하던 A 씨는 지난 3일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A 씨의 남편은 아내가 같은 학교에 근무한 교사 B 씨로부터 협박을 받아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렸다고 주장하며 경찰에 수사를 요청했다.

A 씨는 지난 1월 교감 승진 물망에 올랐던 B 씨의 근무 태도와 과거 징계 사실 등을 문제 삼는 글을 국민신문고에 올린 것으로 전해졌다.

이 사실을 알게 된 B 씨는 수차례에 걸쳐 "배후를 밝히라"는 등 위협적인 문자메시지를 A 씨에게 발송한 것으로 조사됐다. B 씨는 승진심사에서 탈락해 교원소청심사위원회에 이의를 제기하기도 했다.

이 과정에서 교육 당국이 B 씨에게 보낸 답변서에 국민신문고 청원 글과 함께 작성자 정보가 그대로 담겨 문제가 생긴 것으로 경찰은 파악했다.

경찰은 A 씨가 다른 사람 이름으로 청원 글을 작성했지만, B 씨는 답변서에 적힌 정보로 A 씨가 실제 작성자임을 유추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전남도교육청 관계자는 "비실명 처리를 하지 않은 자료가 교육부를 거쳐 B 씨에게 전달된 것으로 보인다"며 "교육부가 상급기관이어서 원자료를 보냈지만, 그 자료가 그대로 민원 당사자에게 전달되리라고는 업무 담당자가 생각하지 못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경찰은 작성자 정보가 유출된 경위를 조사해 개인정보 보호법을 어긴 사실이 드러나면 교육부나 교육청 관계자를 입건할 방침이다. 또 협박 혐의를 받는 B 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